홈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당사차량정보
1톤 차량정보
2.5톤 차량정보
5톤 차량정보
8톤이상 차량정보
탱크로리&특수
 

 

지입차량 분양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7-26 14:30 조회913회 댓글0건

본문

지입차량 분양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나?

 
 

최근 한 구인구직 사이트에 물류사들의 차량 분양 가격에 대한 진실을 밝힌다며 지입차량 한 대가 투입되기까지 들어가는 비용을 조목조목 밝히는 광고를 올린 물류사가 있었습니다.
광고의 내용은 차량을 준비하는 과정의 거품을 제거하고 타사보다 싼 가격에 차량을 분양한다는 다소 공격적인 광고였습니다.

네, 이 시간 우리가 알고 싶은 것도 바로 지입차 분양 가격은 어떻게 정해지는 걸까 하는 것입니다.
지입차량의 분양가는 이른바 알차라고 하는 차량 가격(신차 또는 중고차)에 영업용 넘버 비용, 보험료와 제세공과금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자리 프리미엄이 더해져서 정해지게 됩니다.
 

차량 가격은 연식에 따라 적정 가격대가 정해져 있고 차량의 관리 상태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그 가격을 가늠해 보는 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영업용 넘버도 양도, 양수 시세가 일정하게 정해져 있고 그 밖의 비용도 충분히 예상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지막으로 일자리 프리미엄을 가늠해 보는 일이 남았는데요.
일종의 권리금인 일자리 프리미엄은 일자리의 내용에 따라 그 금액이 천차만별이고 중요한 것은 그 가치를 잘 판단해서 일자리를 선택해야 하는 몫이 차주에게 있다는 점에서 가장 잘 살펴야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자리 프리미엄은 원청의 인지도나 지속적인 물동량이 보장되느냐 하는 안정성이 가장 큰 판단 기준이 되고 일의 강도나 그에 대비한 급여 수준, 근무 시간, 휴일 등의 여부에 따라 정해지게 됩니다.
 

이런 기준에 따라 실제로 안정적인 고정 일자리는 수백만 원에서부터 대형 톤수의 경우 수 천만 원의 프리미엄이 차량에 붙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 점포의 경우도 소비 성향이 강한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이면 비싼 권리금을 주고라도 들어가듯이 지입차에 경우에도 이러한 일자리 권리금이 형성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자리 프리미엄이라는 것이 항상 객관적일 수만은 없는 것이기 때문에 늘 문제가 생기게 되고 앞서 언급한 것처럼 거품 논란을 빚게 됩니다.
특히 이런 논란은 일자리 검증이 확실하지 않은 매출제 차량에서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분양 비용에 물류사의 과다한 수수료가 일자리 프리미엄으로 전가되지 않았나 하는 내용이 주된 불만이 되겠습니다.
 

주의할 점 한 가지는 그렇다고 무작정 분양 가격이 싸다고 해서 좋은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명심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고 무조건 싼 분양가격에 덥석 계약했다가 문제 있는 일자리, 문제 많은 차량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고 보면 지입 일자리의 옥석을 가리는 것은 참 쉬운 일이 아닙니다.
무더운 여름밤 수면 부족에 시달려 눈은 침침하고 글을 쓰기로 마음먹었으나 제대로 써 내려가지지 않는 이 심정도 답답하긴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 글을 보신 분들께선 일자리 내용, 차량 상태, 운수사 등을 꼼꼼히 잘 살피셔서 현명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지입 상담 010-6831-4370

부강로지스 블로그 ​http://blog.naver.com/okjkw2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 : 보람화물차매매상사 /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163, 비동동 201호 / 상담전화 : 031-353-0550
법인등록번호 : 135511-0356565 / Fax : 031-432-4987 / email : 2020boram@naver.com
Copyrights 2012 All rights Reserved